LS 그룹 기업정보 및 관련기업과 0006260 주식정보에 대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범LG계열에서 분리된 기업으로 B2B 관련으로 많은 기간산업등에서 살펴볼 수 있는 엘에스라는 그룹입니다
1. LS
주식회사 엘에스 (LS) 는 LS 그룹의 지주회사를 말합니다. 동사는 LS상표권의 소유주로 브랜드의 가치제고 및 육성, 보호활동을 종합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연결기준 사업형태를 통해서 살펴보면 전선사업부분, 일렉트릭사업부분, 엠트론사업부분, 엠앤엠사업부문, 사이앤디사업부문등으로 사업을 하고 있는 것을 살펴볼 수 있는 기업입니다.
LS는 과거 금성사의 한국케이블공업에서 LG전선 그리고 LG그룹에서 분리하여 LG그룹 LG전선을 거쳐서 2008년 지주회사로 전환하여 사명을 LS로 변경하였고 전선사업부문을 LS전선 그리고 기계사업 본부를 LS엠트론으로 분리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 기업명 : (주) LS
- 기업구분 : 엘에스계열사, 코스피상장
- 업종 : 지주회사
- 사업분야 : 회사본부, 지주회사, 사업경영, 컨설팅, 지도, 정리, 육성/전력용전선, 일반전선, 통신케이블, 동선, 알루미늄선, 공조기, 프라스틱사출성형기 제조, 도매등등
LS 그룹은 주로 B2B 사업분야등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전기와 전자 및 소재 그리고 에너지 분야의 글로벌리더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는 자회사들을 보유하고 있는 지주회사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업부분에 따라서는 다음과 같은 부분에서 살펴보면 명확하게 보이실 것 같네요. 주로 전기와 전자 그리고 소재등의 연관사업등에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하며 M&A등에도 활발하게 나서는등 여러 사업부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전력송변전, 배전 & 통신 : 전선 (전력케이블, 통신케이블) , 전력기기 / 시스템
- 산업자동화 : 인버터, PLC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 소재 : 전기동, Copper Rod
- 기계&부품 : 농기계, 트랙터, 권선, 사출시스템
이러한 사업들을 진행하며 주 사업부분인 전선사업부문은 전선, 전력, 통신등으로 세분화하여 살펴볼 수 있으며, 일렉트릭사업부문은 전력, 자동화, 금속, IT등으로 세분화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요 자회사는 LS전선, LS 에코에너지 (구 LS 전선아시아), LS마린솔루션, LS일렉트릭 (구 LS산전), LS MnM, LS엠트론, LS글로벌, LS I&D, LS이링크, E1 (여수에너지 - LS칼텍스가스), LS네트웍스 (구 국제상사), 예스코홀딩스등등 이 있습니다.
이러한 영상도 있어서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2. LS 주식정보
LS (006260) 은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으로 지주회사로 살펴볼 수 있으며, 자회사들을 통한 전선 전기 전력 자동화 금속 일렉트릭등 다양한 사업들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최근 LS 주가는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구리의 가격인상을 비롯하여 AI 투자가 지속되며 이를 위한 데이터센터등 여러 관련 산업에서의 전선등 여러 수요가 폭팔하면서 엄청난 계약건들을 만들어내기도 했으며 이런 것들이 실제 실적에 반영될 수 있으므로 주가도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매출 부분에서도 2023년 경영실적 안내에 따르면 매출액 35조4372억원 영업이익은 1조2928억원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주요 자회사 중에서의 여러 기업들의 매출액이 늘어나는 점은 LS 주가에 호재로 작용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LS의 경우에는 전선수요에 대한 폭팔적인 증가에 대해서 LS전선등의 관련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에 대한 기대감도 있지만 구리 같은 여러 원자재 수요에 대한 이슈에 대해서도 많은 변화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인공지능 수요에 따른 전선 및 케이블에 대한 막대한 수요가 있으며 이에 대해서 LS그룹에서도 많은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데요. AI와 데이터센터 그리고 전기차인프라 시장등에서 폭증하는 전력수요에 따라서 여러 투자들을 진행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투자와 M&A등 여러 방식의 LS그룹의 확장과 매출 그리고 영업이익등을 살펴보면 기업의 성장성등을 체크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특정한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아닙니다. LS그룹관련 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하였으며, 투자는 본인의 선택과 책임하에 진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