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elin 앰버서더 윤아 그리고 주얼리브랜드 QEELIN 관련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윤아님의 얼굴로 도배된 홍콩공항에서 oeelin이 아니고 케어링 그룹의 키린이라는 브랜드더라구요.
1. Qeelin 키린
케어링 그룹의 파인주얼리 키린 (Qeelin) 은 2004년 만들어져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프랑스 케어링 그룹 소유의 쥬얼리 브랜드입니다. 최근에는 윤아님을 앰베서더로 두고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실제 홍콩 공항에 가득한 윤아 & QEELIN (oeelin?!) 광고판 |
Oeelin 인줄 알았는데 Qeelin 이었던 이 브랜드는 파인주얼리 브랜드로 동양의 상징과 모더니티의 재치있는 조화를 목표로하는 브랜드로 중국의 전통유산에 새로운 생명과 현대적인 의미를 불어넣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중국에서 상서롭고 신비로운 동물 그리고 사랑의 상징인 기린의 이름을 딴 Qeelin (키린) 자유롭고 창의적인 감성을 뛰어난 수공계 기술과 결합시켜 파인 주얼리 브랜드로 경쾌함과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키린의 시그니처 컬렉션은 조롱박 모양의 모티브로 무한대를 뜻하는 인피니티의 형상을 닮아서 표현하는 울루입니다. 이것에는 숫자 8이 의미하는 행운과 긍정의 의미를 담은 디자인 브랜드로 추구하는 균형과 조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키린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약하는 윤아는 최근에 드라마도 성공적으로 이끌고 배우로의 여러 이미지들을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한국 뿐만 아니라 위에 사진처럼 홍콩공항에도 Qeelin의 브랜드 이미지를 드러내는 모델로 홍콩으로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Qeelin과 윤아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Qeelin은 롯데 에비뉴엘 본점의 부티크에서 만나볼 수 있기도 하며 그들의 대표적인 울루(Wulu)컬렉션과 보보(Bobo)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합니다.
울루는 표주박모양으로 아시아 감성을 잘 드러내는 제품이며 보보는 판다곰을 형상화한 형태로평화화 우정을 상징하고 있기도 합니다. 제품군의 가격대는 천만원대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2. 모회사 케어링그룹
케링 (kering) 은 프랑스에 본사를 명품전문다국적기업으로 구찌를 비롯한 생로랑, 부쉐론, 보테가베테타등의 다양한 브랜드들을 소유하고 있는 명품브랜드 기업입니다.
글로벌 명품업계 2위로 활약하고 있는 회사이며,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명품관련 산업에서 매우 주요하게 살펴볼 수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Qeelin의 모회사이기도 하며, 키린도 케어링 그룹에 속한 브랜드로 여러 쥬얼리 제품에 관련된 명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