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코인용어 블수세미 블러 수이 세이 미나 코인정보

누군가
By -
0

국내코인용어 블수세미 블러 수이 세이 미나 코인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최근 알트코인 상승세와 함께 꽤 많은 상승을 이루어내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종목 코인인 알트코인들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알트코인 블수세미

비트코인은 암호화폐중에서 가장 처음 만들어져서 사용된 코인으로 그 역사와 함께 가치저장의 수단이자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투자의 자산으로 활용되어왔습니다. 이러한 비트코인들 이외에도 수많은 코인들이 생겨났으며 또 새롭게 만들어지고 있는 코인들도 있고 이러한 코인들이 거래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을 제외한 여러 코인들을 알트코인이라고 하며 비트코인에 비하면 가격은 낮지만 높은 변동성등을 가지고 있으며 특정 코인의 성장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오르는 경우도 있으므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비트코인 이외의 알트코인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알트코인은 BTC 마켓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영향을 받기도 하며 암호화폐 시장 전체의 영향에 따라서 변동성을 많이 가져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2024년 최근에 가장 이슈가 된 알트코인들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기존에 7가지 2024년에 뜨는 코인들에 속하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그리고 솔라나와 카스파 같은 코인들 이외에 2024년 블수세미라고 불리우는 국내거래소에서 핫한 블수세미는 블러(BLUR), 수이(SUI), 세이(SEI), 미나(MINA) 코인에 대한 내용들을 아래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블수세미 코인 : 블러 수이 세이 미나

블수세미 코인은 다음과 같이 블러 수이 세이 미나를 말합니다. 2024년 시작과 함께 뜨는 코인으로 최근에 국내거래소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알트코인들 4종목입니다. 


1) 블러 코인

블러 (BLUR) 코인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의 NFT 마켓플레이스로 애그리게이터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이라고 하는데요. 낮은 수수료를 기반으로 전문 트레이더를 위한 여러가지 거래툴을 제공하며 빠르고 효율적인 NFT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하는 블러코인(BLUR)은 마켓플레이스 수수료등을 포함하여 플랫폼의 주요사항에 대한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거버넌스 용도로 활용됩니다. 코인 총 발행한도는 3,000,000,000 (코인게코제공) 입니다. 


블러 BLUR 코인


블러코인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UI/UX를 제공하여 전문 트레이더를 위한 트레이더용 그리고 일반사용자를 위한 컬렉터용 인터페이스등을 사용자 선호도에 따라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높은 성능을 기반으로 하는 트레이딩툴을 제공합니다. 


블러는 지속적으로 플랫폼기능을 추가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NFT 지원을 목표로하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도 NFT유동성 및 전문 트레이더를 플랫폼으로 유치하여 블로의 NFT생태계를 확장하려고 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호재로 작용한다면 가격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2) 수이 코인

수이 (SUI) 코인은 미래의 웹3 서비스 개발될 수 있는 토대로 빠르고 안정적인 레이어1 블록체인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수이는 블록체인 자산의 소유권에 관한 개념을 재정립하며 트랜잭션 처리 이원화를 통하여 체인의 처리 속도를 개선하여 블록체인 Mass Adoption을 이루어내는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수이의 네이티브 토큰 SUI 는 트랜잭션 수수료 지불, 검증인 스테이킹 참여, 온체인 거버넌스참여, 네트워크 내 디지털 자산거래를 위한 지불수단등으로 활용될 수 있는 코인입니다. 


수이 코인


수이코인은 MOVE 프로그래밍 언어를 채택하고 있으며 해당언어의 특성에 따른 블록체인 내 자산을 객체로서 직접 정의하는 방식을 사용하며 트랜잭션 처리의 이원화 그리고 Narwhal&Bullshark를 통한 복잡한 트랜잭션에 대한합의과정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수이는 메인넷 출시 이전부터 오랜 준비를 해왔으며 기술적으로 블록체인 자산의 소유권에 관한 개념을 재정립하며 합의 방식을 효율화하여 Mass Adoption을 달성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또한 Dapp 의 토대가 되어 새로운 인터넷 인프라로 블록체인 사용성을 입증하며 자체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3. 세이 코인

세이 (SEI) 는 디파이 섹터에서 특화된 레이버1 블록체인입니다. 탈 중앙화금융의 토대가 되는 베이스 레이어를 구축하고자하는 프로젝트로 네트워크 단에서 자체 거래체결 엔진을 구축하고 세이에서 구축되는 디앱들이 공유하도록 깊은 유동성을 제공하는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텐터민트 합의 알고리즘의 효율화와 병렬화 기술을 통해 네트워크 처리 능력과 블록생성시간을 개선하는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세이의 네이티브 토큰 세이코인 (SEI) 는 세이 네트워크의 트랜잭션 수수료 지불, 검증인 스테이킹 참여, 온체인 거버넌스 참여, 네트워크 내 디지털 자산거래를 위한 지불수단등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세이 코인

세이는 자체 거래체결 엔진을 구축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처리 능력과 블록 생성시간을 개선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자체 거래체결 엔진과 오라클을 통해 네트워크 단에서 원할한 거래 환경을 마련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효율화를 통해 다양한 디파이 디앱을 온보딩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이코인은 디파이를 위한 레이어1으로 입지를 다져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된 생태계가 원할하게 돌아갈수록 코인에게는 호재로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4) 미나 코인

미나 (MINA) 코인은 영지식 증명을 활용하여 사용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크기가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설계된 경량 블록체인 메인넷입니다. 블록의 전체 트랜잭션 기록을 모두 검증할 필요 없이 zk-SNARK로 압축된 증명만을 검증하여 누구나 하드웨어의 제약없이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나의 네이티브 토큰 MINA는 트랜잭션 수수료 지불, 검증인 스테이킹 참여, 온체인 거버넌스 참여, 네트워크 내 디지털 자산거래를 위한 지불수단등으로 사용되는 코인입니다. 


미나 코인

미나는 ZK-SNARK 영지식 증명을 사용한 블록을 생성하며 블록체인의 데이터 규모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나는 낮은 성능의 하드웨어로도 노드를 운영할 수 있게 하면서 탈중앙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zkApp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자들이 간단한 프레임워크로 간편하게 미나 기반의 오프체인 디앱을 구축하고 디앱의 결과값을 미나 블록체인 저장하는 일련의 과정을 만들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페이먼트 및 자산 전송등의 간단한 종류의 트랜잭션을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는 미나는 앞으로 zkApp 기술 활성화를 통해 여러가지 디앱들을 네트워크 위에 구축하고 자체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는것을 통해서 성장해나갈 수 있습니다. 이런 성장에 따라서 코인의 성장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3. 블수세미 등 알트코인 전망

블수세미 (블러 수이 세이 미나 코인) 과 같은 여러 코인들은 알트코인들이며 특정한 생태계의 발전등에 따라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이 오르면서 크립토생태계가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시장에서는 BTC와 함께 가격이 상승하고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기도 하는데요. 


이런 것들처럼 알트코인은 자체 코인의 메인넷과 생태계등에 따라서 코인을 성장으로 이끌기도 하며 시장의 상황에 따라서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코인들에 대해서 업비트 및 빗썸등 국내거래소 및 해외거래소를 통해서 거래가 가능하며 이에 대해서 다양한 방향에서 살펴보고 투자의 하나로 활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해당 코인이 상승하고 하락하는 것은 각종 악재와 호재들이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고 관련된 여러 정보들을 다양하게 취합하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알트코인은 투자하기에 조금 위험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주의가 좀 필요할 수 있다는 점을 체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승하는 코인에 잘 투자하면 좋은 결과들을 낼 수 있는 만큼 여러 정보들을 취합하고 본인의 책임질 수 있는 범위에서 선택하시고 잘 체크하고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