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기업정보 및 숲 SOOP 사명변경예정 주식정보

누군가
By -
0

아프리카TV 기업정보 및 숲 SOOP 사명변경예정 주식정보등에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인터넷방송플랫폼으로 여러 이슈들이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 아프리카TV (숲 SOOP 변경 예정)

주식회사 아프리카TV는 아프리카TV라는 인터넷방송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누구든 BJ가 되어 참여자와 소통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아프리카TV라는 플랫폼에서 많은 사람들의 많은 방송들이 진행되는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는 과거 나우콤이라는 기업의 운영 서비스에서 확장하여 사명을 플랫폼의 명칭에 따라서 변경하였고 2024년부터는 주식회사 숲이라는 명칭으로 변경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 기업명 : (주) 아프리카티비 - 회사명을 숲 (SOOP) 으로 변경예정 (2024년)
  • 기업구분 : 중견기업, 코스닥 상장
  • 업종 :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 사업분야 : 1인미디어플랫폼


아프리카TV는 1인 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운영하며 별풍선구독등 기부경제선물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 아프리카티비의 매출은 기부경제선물로 구성된 플랫폼 매출을 비롯하여 광고매출로 구분되고 광고는 배너와 프리롤등 플랫폼 내의 광고상품을 판매하는 플랫폼광고 및 라이브방송 및 영상제작등의 콘텐츠형광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핵심사업 AfreecaTV로 미디어플랫폼을 제공하며 광고와 라이브커머스등의 신사업등에도 진출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하는 1인미디어의 발전에 따라서 성장하고 있으며 수많은 BJ들이 성공적으로 인플루언서로 자리를 잡기도 하였으며 새로운 직업으로까지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등 여러 부분에서 새로운 시대의 발전에 따라 함께 제공되는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다만 이러한 많은 관심에 따라서 1인 미디어의 발전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지만 수많은 사건사고의 중심에 서기도 하였는데요. BJ들의 도덕성 문제부터 여러 운영정책 그리고 부적절한 유행문화를 만들어내기도 하는등 부정적인 이슈들이 심각하게 드러나는 경우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방송플랫폼으로 국내에서는 글로벌미디어플랫폼 트위치의 철수 (망사용료 이슈) 에 따라서 2024년 이제 막 시작하는 네이버 치지직 보다 많은 유저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많은 BJ들로 콘텐츠 제작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줄 수 있는 미디어플랫폼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들들 인지하고 2024년 회사명을 숲 (SOOP) 그리고 한국 아프리카TV 플랫폼은 숲.korea로 리브랜딩을 예정하고 있으며 후원으로 활용되던 별풍선의 명칭등을 포함하여 여러 명칭들을 변경할 예정이며 이러한 변경과 함께 글로벌 플랫폼 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2. 아프리카TV 주식정보

아프리카TV (067160) 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1조원 이상의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는 코스닥 30~40위권 수준의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인미디어 플랫폼 시장의 성장에 따라서 많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4년 사명을 SOOP (숲) 으로 변경한다면 변경된 명칭으로 정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 주식정보

아프리카TV는 1인미디어플랫폼 성장에 따라서 발전해왔고 주가도 꾸준하게 좋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에 온라인에서의 커뮤니티 활동의 증가등에 따라서 수혜주로 온라인시장의 성장에 따른 큰 폭의 주가성장세를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하면서 시장을 양분했던 글로벌미디어플랫폼 트위치가 망사용료에 관련된 이슈로 한국시장에서의 철수를 결정하며 엄청난 호재로 작용하며 주가를 끌어올리기도 하였는데요. 트위치에서 활약하던 스트리머들을 비롯해 고객들을 흡수하면서 좋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기도 하였습니다. 


다만 네이버에서 치지직이라는 미디어플랫폼을 출시하면서 트위치의 여러 스트리머등을 흡수하고 많은 고객들이 네이버 플랫폼으로 이동을 하기도 하면서 시장의 독점적인 지위는 유지하겠지만 완전하게 시장의 유일한 사업자는 아니며 꾸준한 경쟁에 따라서 여러 상황들이 바뀔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는 2024년 많은 변화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과거 부정적인 아프리카티비 관련된 명칭들을 전부 변경하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숲 (SOOP) 으로 사명도 변경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또한 국내시장에 한정된 사업분야를 동남아시아를 비롯하여 e스포츠 콘텐츠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을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태국법인 리브랜딩 완료 및 글로벌 사업부문장 선임 및 인력을 증원하는 노력들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동시송출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다양한 스트리머들의 진출기회들을 만들어낼 예정입니다. 


아프리카TV가 플랫폼 매출성장을 꾸준히 이끌어내면서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에서의 실적이 발생한다면 주가에는 좋은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광고시장의 전반적인 업황 그리고 AI관련된 이슈 그리고 여전히 존재하는 부정적인 1인미디어플랫폼 이슈등에 대한 문제들에 관련된 이슈들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악재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내용들을 종합적으로 살펴보아야 합니다. 


* 국내주식정보사이트 및 증권사리스트 정보모음 링크참고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